Home > 검사 및 치료 > 치료시스템
 
 
 
 
Hot pack
온찜질로 근육을 풀어주어 통증을
줄여주는 치료
Tense
경미한 전기자극을 통해 근육을 이완시켜
통증을 줄여주는 저주파치료기
Air massage
공기압을 통해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마사지 치료


3차원 회전방식의 플랫폼 위에서 자세를 잡고 운동을 하게 되면 척추를 받치는 중요한 심부근육의 안정화 및 강화를 시킬 수 있는 특수한 장비입니다. 척추를 받치고 있는 심부근육이 불안정하게 되면 쉽게 삐긋한다거나 척추관절의 쉽게 손상을 받게 되므로 심부근육의 안정화와 강화를 시키면 척추염좌 및 척추질환을 예방하는데 매우 효율적입니다.
IMS
바늘로 뭉친 근육을 찔러서 근육의 이완을 유도하고 신경을 자극하여 통증을 줄이는 한방의 침술과는 다른 메디칼의 획기적인 통증치료입니다.

TPI
리도케인(마취제)와 식염수를 섞은 주사제를 압통점이 있는 부위에 주사를 놓으므로 통증을 줄이고 근육의 이완을 가져오는 효과적인 주사치료입니다. 스테로이드(뼈)주사는 아니므로 안심하셔도 좋은 주사치료법입니다.
Meso
메조테라피 주사로 보통 성형과 미용쪽에서 쓰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통증에서도 적절한 성분을 믹스해서 주사를 놓으므로 통증을 줄이고 근육의 이완을 가져오는 주사법입니다.


근육이완치료는 펄커스라는 장비로 치료를 하게 됩니다.
펄커스는 고속의 진동을 이용하여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도 하지만
근육내의 근방추 (Muscle Spindle)를 자극하여 신경을 조절하는
치료장비입니다. 상황에 따라 고속과 저속을 사용하게 됩니다.


Stretching ex.
운동처방은 척추질환의 치료 및 예방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데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그 운동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적절한 운동처방이 필요하게 되는데 초기에는 척추의 심부근육을 풀어주어 척추의 밸런스를 가져오기 위해 이런 스트레칭 위주의 운동의 처방이 필요합니다.

Strengthening ex.
근력강화운동이라고 하는데 이런 운동도 적절한 시기와 상태에 따라 처방이 되어져야 합니다. 보통 스트레칭 운동을 6주~8주정도 꾸준히 한 후 근력운동을 해도 될지 판단하게 되며 그에 따른 운동처방이 필요합니다.


체외충격파 치료는 근골격계의 퇴행성 병변, 무리한 운동으로 인한 건의 파열, 관절 주위에 생긴 석회 등 충격파를 자극하여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돕는 치료방법입니다.



강력한 교류 전자기장으로 환부 깊숙히 위치한 자극점을 비침습적으로 자극하여 난치성 관절통증질환에 사용하는 치료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