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사 및 치료 > 치료시스템
 
 
 
 


카이로프랙틱 척추교정을 통해 척추주변의 신경을 자극하거나 관절내에 있는 감각수용체를 자극하여 신경기능의 정상화를 회복시켜 통증도 줄이고 신경이상의 증상들을 없애줍니다. 카이로프랙틱은 단순히 뼈를 맞추는게 아닌 고도의 숙련된 테크닉과 진단이 필요한 치료이므로, 제대로 교육을 받지 못한 시술자들에게서 부작용들이 발생하는 이유가 바로 신경학적인 요소를 배제한체, 뼈를 맞추는데에만 급급하기 때문입니다.

카이로프랙틱치료는 이처럼 뼈, 근육, 근막, 신경 등의 정밀한 검사를 수행하여 진단한 뒤 실행해야 할 고도의 기술과 판단력을 필요로 하는 전문적인 치료입니다.


소뇌검사와 자율신경계검사를 통해 소뇌와 전정기관이 약해졌다는 것이 확인되면 적절한 소뇌자극과 전정기능자극을 처방하여 소뇌와 전정기관의 기능을 향상시켜 주어, 통증을 줄이고 척추손상의 재발을 예방하는데 카이로프랙틱치료와 더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속의 진동을 이용하여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도 하지만 근육내의 근방추(Muscle Spindle)를 자극하여 신경을 조절하는 치료장비입니다. 상황에 따라 고속과 저속을 사용하게 됩니다.
 


고속의 장치를 이용하여 빠른 스피드로 관절이나 척추의 신경을 자극하여 신경을 조절하는 치료장비로 상황에 따라 강도와 스피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