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검사 및 치료 > 치료시스템
 
 
 
 


카이로프랙틱은 수술이나 약물치료 없이 손으로 관절을 자극하여 통증과 교정은 물론이며, 신경치료도 가능한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카이로프랙틱은 미국에서 12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의학으로 미국, 캐나다, 호주, 유럽 등의 선진국에서는 이미 4년의 의과대학 교육과정과 면허제도가 있고 보험제도에도 포함이 된 세계보건기구(WHO)도 인정한 의학입니다.

송준한 원장님은 미국 카이로프랙틱의 원조 대학이라 할 수 있는 Palmer 대학을 졸업 후 카이로프랙틱 의사(DC, Doctor of chiropractic) 면허 취득 및 국내 의사(MD, Medical doctor) 면허를 취득하고, 아버지인 송영섭 박사의 뒤를 이어 2대째 환자분들에게 직접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추나와 카이로프랙틱은 엄밀히 다른 의학이라고 WHO도 공표하고 있지만 유독, 한국에서만 이상하게 추나와 카이로프랙틱이 혼돈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이는 한의사들이 카이로프랙틱의 이론과 일부 치료테크닉들을 단기로 배워서 마치 추나인양 포장하여 시술하고 있는데에서 기인합니다. 추나는 한의사들 사이에서도 그 명맥이 끊겼었다가 한의사들이 카이로프랙틱을 배우고 나서부터 다시금 이어졌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이로프랙틱과 추나는 엄연히 다른 의학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며 좀 더 쉽게, 카이로프랙틱을 설명하자면 손으로 비뚤어진 뼈를 조절(교정)하여 관절의 움직임을 정상화시키고 통증을 줄이고 신경기능을 회복하는 치료로 통증치료 및 자세교정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우수한 치료법입니다.
경미한 목과 허리의 디스크, 좌골신경통, 목과 어깨 결림, 요통 등의 척추질환의 통증과 자세교정에 매우 효과적인 치료입니다.



카이로송의원의 특수척추교정치료는 교정 뿐 아니라 통증치료에도 효과적인데 그 이유는 바르지 못한 자세를 특수한 장비나 기구를 통해 교정을 하면 척추와 신경의 균형을 가져와서 통증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리앤더(Leander)
측만 및 견인치료에 효과적인 척추교정치료 장비입니다.
특히, 측만증 치료 시 패드와 테이블의 각도조절을 통해 정확한 교정을 유도하는 특수교정 장비입니다. 통증(허리디스크)치료와 측만증치료에 효과적인 특수치료입니다.
척추골반교정기(TLB)
틀어지거나 휜 골반, 요추, 흉추를 교정하는데 효과적인 교정치료로
송준한 원장이 직접 환자의 치료를 위해 개발한 특수교정기로 특허까지 받은 장비
입니다.
일자목교정기(CSB)
틀어지거나 휜 목과 어깨, 등을 교정하는데 효과적인 교정기로
송준한 원장이 직접 개발한 특허까지 받은 특수교정기입니다.
특히, 가정에서도 개인이 사용할 수 있어서 일자목이나 거북목 치료에 더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