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허리/목 통증클리닉 > 목 통증
 
 
 
 
목의 통증 역시 척추질환 위주의 원인들을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흔히들 잠을 잘 못 자고 일어난 뒤로 고개를 돌리기가 어렵고 아픈 통증은 경추의 염좌로 인한 것입니다.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와 습관으로 목이 약간씩 틀어져 있다가 잘못된 자세가 경추를 더 틀어지게 해서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또는 목을 삐끗한 후로 고개를 돌리지 못하고 목이 아프다라고 할 때도 역시 대부분 염좌라고 보시면 됩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등의 사용이 높은 편리한 현대 디지털사회에서 모니터를 장시간 들여다보는 작업환경 및 일상으로 인해 목에 많은 무리를 줄 수 있는데 이런 생활환경이 목 통증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심각한 사회현상을 초래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렇듯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의 사용량의 증가로 경미하게 목이 뻐근하고 결리다가 통증이 점점 심해지게 되는데 이때 목 디스크나 경추의 척추증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목디스크로도 목에 심한 통증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팔이나 손까지 내려가는 방사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즘 들어, 잘 알려진 일자목이나 거북목도 목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 특별히 병리학적인 소견을 띠고 있지 않더라도 목의 커브가 일자목이거나 거북목이라면 관절과 디스크, 근육에 과부하가 생겨 목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